말씀 : 사도행전 9:32-43절
오늘 본문에는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는 하나님의 모습이 그려져 있습니다. 초대교회가 핍박을 받자 성도들은 사방으로 흩어졌습니다. 빌립집사는 사마리아성에 가서 복음과 능력을 행했습니다. 오늘 본문에 나오는 베드로는 사방으로 두루 다니며 복음을 전했습니다. 그러다 룻다에 가서 8년 동안 중풍병으로 누워 있던 애니라를 만나 그를 고쳐주었습니다. 그리고 욥바의 성도들의 부름을 받고 욥바로 가서 이미 죽은 다비다를 다시 살려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다 하나님의 계획입니다. 만일 초대교회가 예루살렘에 머물러 있었다면 애니아와 다비다는 회복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런데 박해로 인해 사방으로 흩어지게 되면서 애니아도 고침을 받고 다비다도 살아날 수 있었습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복음을 사방으로 흩으시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이 세상에는 연약한 자들이 참으로 많습니다. 영적으로도 연약한 자들이 있고 육적으로도 연약한 자들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영육이 연약한 자들에게 회복의 은혜를 부어주시는 분이십니다. 그것을 위해서 사방으로 복음을 전하게 하십니다.
복음의 역사는 영혼구원에만 한정되지 않습니다. 육과 삶의 회복에도 이어집니다. 그 이유는 하나님께서 온 우주를 창조하셨기 때문입니다. 물질적인 세계도 하나님의 창조입니다. 그러기에 부활은 영혼만이 아니라 육체에도 미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랑하는 자녀들이 이 세상을 살아가며 육체의 문제로 힘들어 하는 것을 수수방관하지 않으십니다. 불쌍히 여기십니다. 예수님께서도 공생애 사역을 감당하시며 육체의 질병으로 힘들어 하는 자들을 보시며 불쌍히 여기셨습니다. 죽은 나사로의 소식을 듣고 눈물을 흘리셨습니다. 그리고 고치시고 살려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육신의 문제와 삶의 문제에 대해서 간절히 하나님께 기도해야 합니다. 어떤 분들은 모든 것을 영적으로 해석합니다. 이 세상의 육의 삶은 아무 가치가 없으니 신경쓰지 말고 영적인 문제에만 집중하라고 권면합니다. 말씀을 온전히 알지 못함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육의 문제와 삶의 어려움을 가지고 하나님께 나오기를 원하십니다. 부르짖을 때 들으시고 그 문제로부터 우리를 회복시켜 주십니다. 믿음이 없어 부르짖지 않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러니 역사를 경험하지 못하는 것이죠. 믿음으로 부르짖으면 하나님의 놀라운 회복의 역사가 연약한 우리에게 일어나게 될 줄 믿습니다.
오늘 본문에서 주목해야 할 구절은 39절에 나온‘도르가가 그들과 함께 있을 때에 지은 속옷과 겉옷을 다 내보이거늘’이라는 말씀입니다. 욥바의 과부들은 도르가가 살아 있을 때 그들을 섬기고 사랑하며 헌신했던 증거를 베드로에게 보여주었습니다. 그것을 보고 베드로는 하나님께 기도했고 그 기도를 하나님이 들어주셔서 다비다를 살려주셨습니다.
내가 평상시 보여주었던 헌신과 사랑의 모습이 하나님 능력의 근거가 된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지난 주 말씀 드린 것처럼 헌신할 때 하나님께서 보시고 복으로 채워주시는 것입니다. 어떤 헌신도 없다면 하나님은 역사하지 않으십니다. 공의의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그런 면에서 우리의 연약함으로 인해 그냥 주저 앉아 있으면 안 됩니다. 비록 내가 연약하지만, 때로는 일어설 힘조차 없지만 그럼에도 내가 할 수 있는 헌신으로 섬기며 사랑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럴 때 그 도움을 받았던 자들이 내가 힘들 때 나를 위해 기도해 주는 것입니다. 부르짖는 것입니다. 그 기도를 들으시고 하나님께서 다비다를 살리신 것처럼 우리를 살리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회복을 소망하신다면, 치유를 바라신다면 먼저 헌신해야 합니다. 내가 할 수 있는 대로요. 그럴 때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날 줄 믿습니다.
기도제목
1. 육의 삶에도 은혜를 부어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믿을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2.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께 부르짖고 그로 인해 연약함에서 회복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3. 헌신과 섬김과 사랑으로 응답의 역사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4. 예배가 온전히 회복되며 만남과 교제가 회복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5. 배윤순장로님, 조순옥전도사님, 서문재안수집사님, 김은경집사님, 주님의교회 박미선사모님이 암에서 건강하게 회복될 수 있도록, 구인회집사님의 마비된 오른쪽과 말이 속히 풀려서 온전히 회복될 수 있도록, 아픈 성도들이 회복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6. 가정경제가 회복되도록, 하나님의 돌보심과 채우심의 역사가 가득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7. 자녀들이 학교에서 하나님의 비전을 갖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