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알림과 나눔 >
  • 자유게시판
2025년 5월 6일의 묵상과 기도
운영자 2025-05-05 추천 0 댓글 0 조회 42

말씀 : 예레미야 29:1-14

 

오늘 말씀에는 가장 좋은 때를 준비하시는 하나님의 모습이 나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멸망시키시고 그들을 바벨론에 포로로 잡혀가게 하셨습니다. 포로의 삶이 얼마나 비참했겠습니까! 그럼에도 하나님은 예레미야를 통해 바벨론에 안전하게 거주하며 그 안에 머물러 살고 그 나라의 평안을 위해 기도하라 말씀하십니다. 그러나 언제까지 그렇게 살 것은 아니었습니다. 70년이 차면 다시 돌아오게 하시겠다 약속해 주셨습니다.

분명히 70년이 차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때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 때가 되어야지 회복이 이뤄지는 것입니다. 바벨론에 포로로 잡혀간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빨리 귀향하기를 바랬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나라가 회복되기를 원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결혼하고 터잡고 그냥 살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정하신 때가 있기 때문입니다. 야곱의 가족이 애굽으로 내려간 뒤에 무려 430년을 애굽에서 살았습니다. 그리고 출애굽하였습니다. 가장 좋은 때 출애굽하게 하신 것입니다.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은 40년을 광야에서 보냈습니다. 좋은 휴양지도 아닌 광야입니다. 하루하루 지내기 너무나 힘든 곳입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그 광야에 이스라엘 백성들은 40년 머물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때가 차매 가나안에 들어가게 하셨습니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방식입니다. 하나님은 전능하시기에 우리에게 가장 좋은 때가 언제인지 다 아십니다. 그리고 그 때가 되면 하나님의 일을 이루십니다. 조금 늦게 이뤄주시면 좋겠다 생각하도 하나님이 지금 이뤄주시기를 원하면 당장에 일이 이뤄집니다. 빨리 이뤄주시면 좋겠다 생각해도 하나님이 시간을 지체하시면 그 때에 일이 이뤄집니다. 중요한 것은 어떤 경우이건 우리에게 가장 좋은 때 하나님께서 역사하신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지금의 삶에서 감사하며 만족하며 묵묵히 하나님의 때를 기다려야 합니다. 우리가 먼저 움직일 필요가 없습니다. 자주 말씀드리지만 다윗은 사울왕을 죽일 기회가 두 번이나 있었음에도 죽이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의 때를 기다렸죠. 그것이 다윗에게 더 지혜로운 모습이고 그로 인해 얼마나 큰 복이 부어졌는 지 성경은 증거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는 지혜가 있어야 할 줄로 믿습니다.

오늘 본문에서 주목해야 할 구절은 13절에 나오는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 는 말씀입니다. 성도들의 소망 중 하나가 하나님을 만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역사를 경험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찾을 때 하나님을 발견하게 되고 하나님을 만난다면 얼마나 큰 기쁨이겠습니까? 하나님께서는 숨어 계신 분이 아닙니다. 우리를 기꺼이 만나 주시는 분이십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찾고 만나기 위해서 우리는 온 마음으로 하나님을 구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만나려고 하는 간절함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철저히 준비되어야 합니다. 동방의 박사들은 예수님을 만나기 위해 멀고 험한 길을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목숨의 위협도 있었지만 하늘의 별을 보고 가고 또 갔습니다. 그럴 때 이 땅에 태어나신 예수님을 만나는 은혜를 누렸습니다. 오늘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연예인 한 명 만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이 노력합니까? 그래도 만날 수 있나요? 만나기 어렵죠. 그렇다면 만왕의 왕이신 하나님을 만나기 위해서는 더 이상의 열심을 보여야 하는 것이 당연한 일입니다. 모든 일의 우선순위를 하나님께 두고 하나님을 만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이것이 온 마음으로 하나님을 구하는 것입니다. 그럴 때 만나고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기도제목

 

1. 하나님께서 가장 좋은 때를 주신다는 사실을 믿고 기다릴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2. 매일의 삶에서 묵묵히 만족하며 감사하며 지낼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3. 온 마음으로 하나님을 만나기를 소망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4. 예배가 온전히 회복되며 만남과 교제가 회복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5. 배윤순장로님, 조순옥전도사님, 서문재안수집사님, 김은경집사님, 주님의교회 박미선사모님이 암에서 건강하게 회복될 수 있도록, 구인회집사님의 마비된 오른쪽과 말이 속히 풀려서 온전히 회복될 수 있도록, 아픈 성도들이 회복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6. 가정경제가 회복되도록, 하나님의 돌보심과 채우심의 역사가 가득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7. 자녀들이 학교에서 하나님의 비전을 갖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025년 5월 7일의 묵상과 기도 운영자 2025.05.06 0 44
다음글 2025년 5월 4일 주일/가정 예배모범 운영자 2025.05.03 0 47

405837 인천 남동구 구월1동 1232-2 TEL : 032-467-0073 지도보기

Copyright © 대흥장로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33
  • Total108,921
  •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