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알림과 나눔 >
  • 자유게시판
2025년 7월 13일의 묵상과 기도
운영자 2025-07-12 추천 0 댓글 0 조회 54

말씀 : 사사기 6:11-24

 

오늘 본문에서는 우리와 함께 하시는 임마누엘의 하나님을 보여줍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말씀에 순종하지 않고 우상을 숭배하며 살다가 미디안의 압제를 받게 되었습니다. 미디안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수탈했습니다. 그래서 기드온은 포도주 틀에서 밀을 타작했습니다. 타작마당에서 타작을 하면 미디안이 와서 빼앗아 갈 것이 분명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몰래 숨어서 먹을 양식을 타작했습니다.

그 때 하나님께서 기드온을 찾아 오셔서 큰 용사여 부르셨습니다. 미디안은 누가 봐도 큰 용사가 아니었습니다. 미디안 사람들이 무서워서 몰래 타작을 하는 보통의 사람, 비겁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기드온을 큰 용사라고 부르셨습니다. 그것은 기드온의 가능성을 보고 부른 것이 아닙니다. 앞으로 네가 큰 용사가 될 자질을 가지고 있어! 그래서 큰 용사라고 부르신 것이 아닙니다.

비겁한 기드온을 큰 용사라고 부르셨던 이유는 그 다음 구절에 나옵니다. 여호와께서 너와 함께 계시도다! 바로 이것입니다. 여호와께서 함께 계시기에 큰 용사인 것입니다. 기드온 자체가 큰 용사가 아니라 여호와께서 함께 하시기에 큰 용사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는 것입니다. 기드온이 자신에게 주어진 이스라엘 구원의 사명을 두려움으로 거절할 때에도 하나님께서는 내가 반드시 너와 함께 하리니 말씀하셨습니다. 좋은 무기나 신기한 전술을 알려주신 것이 아닙니다. 이길 수 있는 묘책을 보여주신 것도 아닙니다. 오직 내가 너와 함께 하리니 말씀하셨을 뿐입니다. 그것이면 끝이죠. 전능자가 나와 함께 하시면 이기지 못할 싸움이 어디 있나요? 다 이길 수 있습니다.

오늘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인생이 고단합니다. 하루도 맘 편히 살 수 있는 날이 없습니다. 그런 인생에서 나름 잘 살아보려고 이런 저런 노력을 많이 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노력해도 삶이 좋아지지는 않습니다. 방법은 단 하나입니다. 여호와께서 나와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내가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입니다. 전능자를 내 편으로 만들고 전능자의 도우심을 받는 것입니다. 이것이 모든 문제의 해결책입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하나님과 함께 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그럴 때 우리 삶에 있는 모든 문제와 어려움에서 나를 구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 본문에서 주목해야 할 구절은 24절에 나온 그것을 여호와 살롬이라 하였더라 는 말씀입니다. 살롬은 평화, 평안입니다. 지금 기드온은 평안을 누리지 못하는 상태였습니다. 미디안 때문에 두려워하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하나님께서 그를 미디안과 싸우는 장수로 임명하셨습니다. 모든 것이 다 두려울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그럴 때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하시며 위로하시고 힘을 주셨습니다. 안심하라 두려워하지 말라! 말씀하셨습니다. 그럴 때 여호와 살롬이라고 외쳤습니다. 하나님을 믿으니 두려움이 사라지고 평안이 생겨난 것입니다. 외적인 환경은 폭풍처럼 몰아치고 있었지만 하나님이 자신을 보호해 주신다는 것을 알고 평안을 누릴 수 있었던 것입니다.

오늘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삶 전체가 스트레스입니다. 엄청난 일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늘 쫓기듯 두려워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런 스트레스로 병도 생기게 됩니다. 그럴 때 하나님을 바라보셔야 합니다. 세상이 줄 수 없는 평안을 주시는 예수님을 만나야 합니다. 어떤 일이 생겨도 결코 우리를 포기하지 않으시고 도우시는 하나님을 바라볼 수 있어야 합니다. 그 평안으로 삶을 온전하게 만들어 가게 될 줄 믿습니다.

 

기도제목

 

1. 하나님과 함께 할 때 모든 문제에서 승리할 수 있음을 믿을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2. 말씀과 기도와 예배로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3. 하나님만 바라봄으로 세상이 줄 수 없는 참된 평안을 누릴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4. 예배가 온전히 회복되며 만남과 교제가 회복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5. 배윤순장로님, 조순옥전도사님, 서문재안수집사님, 김은경집사님, 주님의교회 박미선사모님이 암에서 건강하게 회복될 수 있도록, 구인회집사님의 마비된 오른쪽과 말이 속히 풀려서 온전히 회복될 수 있도록, 아픈 성도들이 회복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6. 가정경제가 회복되도록, 하나님의 돌보심과 채우심의 역사가 가득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7. 자녀들이 학교에서 하나님의 비전을 갖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025년 7월 13일 주일/가정 예배모범 운영자 2025.07.12 0 54
다음글 2025년 7월 11일의 묵상과 기도 운영자 2025.07.10 0 55

405837 인천 남동구 구월1동 1232-2 TEL : 032-467-0073 지도보기

Copyright © 대흥장로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2
  • Total109,051
  • rss